본문 바로가기

OLD/Dev

swfobject

swfobject... 몇일 전에 안 구글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이다
http://code.google.com/p/swfobject/

Macromedia의 flash파일을 웹페이지에 넣기 위해서는
<Object> 혹은 <Embed>태그를 써서 웹페이지에 넣는 것이 일반적인 사용방법이다.
이러한 방법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웹페이지에서 활성화 되었을때의 기본적인 출력방법이다.
그리고 이 방법은 각 브라우저에 호환성이 높기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가장 일반적인 플레쉬의 삽입에는 몇가지 문제가 있다.
플러그인 검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유저에 따라서는 보이지 않거나, 콘텐츠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특히, <Embed>라는 태그는 HTML, XHTML의 모든 버전에 없는 태그이다.
하지만 <Object>태그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거나, 버그가 많은 문제로 <Embed>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로 <Embed>나 <Object>를 사용하지 않고 플레쉬 파일을 표시하기 위해서 swfobject를 사용한다.


사용방법 :
http://code.google.com/p/swfobject/downloads/list 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한다.
다운받은 파일을 unzip하여 「swfobject.js」파일이 있는지를 확인한다.

기본적으로 사용중인 js파일에 swfobject.js파일을 import하거나
(document.write("<script src='swfobject.js'></script>");)
플레쉬를 삽입 할 페이지에서 swfobject.js파일을 로드한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js/swfobject.j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