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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FObject v.2.0 도큐멘트 한국어 번역

http://mtl.recruit.co.jp/blog/2007/10/swfobject_v20.html


SWFObject v2, SWFObject v1.5, SWFFix의 관계는?

SWFObject v2.0은 이전 SWFFix [ http://code.google.com/p/swffix/ ] 로 진행되어져 왔던 프로젝트의 새로운 이름이다.
Geoff Stearns, Michael Williams와 Bobby van der Sluis의 3명으로 진행된 오픈소스의 프로젝트였다.
Flash를 삽입하기 위한 방법은 현재
SWFObject v1.5 [ http://blog.deconcept.com/swfobject/ ],
Flash player detection kit [ http://www.adobe.com/products/flashplayer/download/detection_kit/ ],
UFO [ http://www.bobbyvandersluis.com/ufo/ ] 등이 있지만,
우리는 이것들을 대체할 차세대의 JavaScript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왜 SWFObject를 써야 하는가?

List Apart 사의
「Flash Embedding Cage Match [ http://www.alistapart.com/articles/flashembedcagematch/ ]」라는 기사에
SWFObject v2.0(구 SWFFix)의 합리성, SWFObject v2.0 가 기존의 다른 Flash 삽입방법과 비교하면서 소개되었다.


SWFObject의 사용법

SWFObject는 Flash콘텐츠를 삽입하기 위한 2개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1. 웹표준의 마크업 언어를 이용한 Flash삽입 방법.
    마크업 언어만으로는 해결 할 수 없었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SWFObject을 사용한다.
  2. SWFObject를 사용한 다이나믹하게 Flash콘텐츠를 삽입하는 방법.(전 버전의 SWFObject이나 UFO과 비슷함.)

첫번째 방법의 장점으로는 현재의 웹표준 마크업 언어로 코딩 할 수 있고,JavaScript에 의지 하지 않고 Flash콘텐츠를 삽입 할 수 있는 점이다.

요약하면:

  • Flash 플러그인이 인스톨 되어있지만 JavaScript가 off로 되어 있거나
    JavaScript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인 경우에도 Flash콘텐츠를 표시 할 수 있다.
  • Sony PSP와 같이 JavaScript지원이 빈약한 기종에서도 Flash를 표시 할 수 있다.
  • RSS리더와 같이 자동처리해 주는 툴등으로도 Flash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다.


두번째의 방법의 장점은, 코드가 간단하고 깔끔해지므로 편집작업이 수월해진다


웹표준을 따르면서 Flash를 삽입하는 방법과, 그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SWFObject에 해야 할 일
(옵션 1)